[태국/방콕] 방콕에서 택시잡기 / Grab 이용편 #그랩택시 #그랩카 #방콕택시

2020. 1. 23. 12:05일상

반응형

#방콕 택시 이용기 (Grab)


이번 여행은 엄마랑 떠난 여행이라서 최대한 엄마를 배려하자 였어요. 그리고 방콕은 더워서 지하철 역까지 걸어서 가고 그러는게 힘들었어요ㅠ
(나름 변명으론 호텔이 역에서 15분거리)
그리고 시간이 대중교통은 1시간인데 택시는 20분 일때가 많았구요
저는 8년전 방콕 택시기사에게 코 베인적있어서 걱정했는데 Grab이란 어플이 나와서 여행내내 너어므 잘사용했어요!!
사용법이나 그런건 우버랑 비슷해요 처음엔 그랩택시가 더싸서 택시로만 불렀는데 일단 그랩택시와 그랩카 차이점은
그랩택시 : 미터기사용 (기본35바트로 시작하고 택시기사들이 콜비 20바트 내라고 하는경우도 있다)
그랩카 : 이미 출발전에 가격이 확정되어있다. 그래서 교통체증심할땐 오히려 더 좋다 ㅎ
그랩카는 10분이상 기다리면 가끔 35바트 쿠폰도 막 주고그래용 ㅎㅎ
전 오히려 나중엔 그랩카를 더 많이 이용했어요 더 쾌적할때가 많아서요 ㅠㅠ 그리고 Just grab도있는데 그건 가장 가까있는 그랩택시 혹은 그랩카를 랜덤으로 불러주시는거에옹
전 진짜 흥정못하는 왕호구라서 직접 절대로 택시못잡아요ㅠ 예전에 택시기사에게 속아서 새벽사원가는데 1000바트내고 배탄여자이어요 ㅎㅎ 그 후론 트라우마 ㅎㅎ
저는 보통 잔돈을 챙겨탔는데 10,20,100바트는 절대 다른곳에 안쓰고 그랩을 위해 아껴뒀어요. 그리고 애매하게 4바트 3바트면 던 잔돈은 안받았어요.
어짜피 기사님들도 주실생각없더라구요~

**가입시 주의사항**
일단 태국번호가 있어야해요(그런것같아요)
왜냐면 한국에선 가입하고나서 번호인증해도 차를 예약할수없더라구요
그래서 다운만 받아놓은상태에서
유심칩구입할때 받았던 폰번호로 인증 후 사용

가끔 위치 애매할때 기사님들이 연락주세용
그럴땐 영어로 이야기하다가 옆에 타이피플 바꾸라고해서 그분들이 대신설명도 해주셨어요 ㅠㅠ

시암파라곤, 시암센터, 아이콘시암같이 큰 대규모쇼핑몰들은 그랩택시나 일반택시가
정차할수있는 구역이 따로있으니
쇼핑몰내에 인포메이션에 택시위치 문의한 후에 그곳에서 부르는게 좋아용

저도 아이콘시암갔다가 제 맘대로 나가서 불렀다가 건물 뺑 돌아서 택시스팟가서 탔답니다!
ㅇㅣ점 유의하세요~

P.S. 공항에서 숙소갈때는 그냥 픽업차량 미리 한국에서 신청후 가는걸 추천해요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