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화] 궁 : 궁쇄침향 The place, 중드 궁 시리즈의 영화판

2017. 8. 23. 00:26영화

반응형

*
스포 포함 리뷰 입니다
원하지 않는 분은
스크롤 금지 :)

*




다들 중드 좀 보셨다면
<보보경심>, <궁쇄심옥>은 다 보시고 왔쥬?
특히 <궁쇄심옥>은 인기를 얻어서
궁 시리즈로 3개가 나온걸로 기억해요
찾아보니 궁쇄심옥 -> 궁쇄주렴 -> 궁쇄연성 이런순으로 나왔다고하네요

하지만 오늘 얘기할 건 사실은 영화로 나온거지만
궁 시리즈 중 하나라서 리뷰를 해봅니다

궁 : 궁쇄침향

이야기의 베이스는 강희제~옹정제 초반때 13황자의 사랑이야기입니다
다들 중드 좀 보셨으면 13황자가 누군지..아시쥬?
옹정제인 4황자의 가장 막역한 아우이자 든든한 지원자로 알려져있어요
이 13황자의 가슴 절절한 사랑이야기입니다

사실 이걸 처음 볼까말까 했어요
전 <궁쇄심옥> 솔직히 별로였거든요
너무 음... 이렇게 말하면 죄송하지만 약간 조잡?) 느낌도 있어서 하하
사실 타임스립물이 특히 사극으로 가는 타임슬립물은
언어선택이나 줄거리면에서 약간의 제약이 많이 들어가서
더 그렇게 느낀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궁:궁쇄침향>은 타임슬립물이 아니고 그냥
청나라배경의 궁 이야기입니다

이걸 처음 봤을땐 와 색이 너무 예쁘게 잘 빠진 영화란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다가 잊혀졌는데 또 생각난다고해야하나
그래서 한 3번은 본것같아요

제가 캡쳐가 진짜 개발새발이라서 궁쇄침향의 특유의 화려하면서 진하고 뚜렷하면서 몽환적인 색채를
다 잡아내진 못했어요..
이 점 이해해 주시고 내용에 흥미가 생긴다면
꼭 영화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침향과 13황자는 첫 만남은 연희궁에서 만났어요
서로에게 강렬한듯 만났답니다
13황자 아역 페이스가 괜찮은것같아요

여자 : 침향
남자 : 13황자

침향은 오른쪽 왼쪽은 침향의 친구 유리입니다

유리역할을 맡으신분은 조려영이라는 중국배우분이신데요

<신 황제의 딸>에서 "청아"역할을 맡으신 분입니다

뭔가 또렷하게 예쁘게 생기셨지요?
실제로 같이 연기한 배우분이 조려영의 연기는 계산되지않는 뿜어져나오는 연기라고 했다고해요
그만큼 천부적이라는걸 표현하신것 같네요

그리고 주인공 침향
저우동위라는 배우입니다
중국의 국민 동생인데요
저는 사실 이분이 주인공이라길래
좀 약하지않나...? 싶었는데요
근데 왜 이분을 주인공을 썻는지 영화 후반으로 갈수록 알겠더라구요
순수하고 맑은 이미지에 도화지같은 배우같았어요

침향의 절친한 친구 유리

침향을 항상 도와주는 착한역할인줄 알았는데
왠열.. 악역이셨어요
설명은 뒤에 고고 할게용

13황자의 초상과 침향이 상상한 13황자의 모습인데
CG...아주 귀엽..ㅋㅋㅋ
마음은 알겠는데 그냥 웃겼어요

침향은 날라간 13황자의 초상을 잡으러 가다가
실제로 다시 13황자를 보게 됩니다
제가 볼떈 이때 침향이 13황자에게 반한것같아요
사실 저 그림 잡는 걸 캡쳐했는데 느낌이 잘 안살아나서 너무 아쉬워요..ㅠ

얼굴을 꽃문양 손수건으로 가린후
나비를 쫒아서 연희궁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우연히 13황자를 만나게 되는데요

13황자의 어머니 민비의 기일을 맞아서
침향은 꿀로 글씨를 써서 나비를 모은 다음
13황자에게 선물합니다

13황자는 아마도 이떄 이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린 궁녀를 맘에 들어합니다

그 후에 13황자가 그 궁녀를 찾습니다~

13황자랑 침향이 노닥거릴때
유리는 9황자를 만나서 잠자리도 갖습니다
이유는 황자가 이 지긋지긋한 황궁에서 자길 꺼내줄수있을 거란 마음에서 말이지요
하지만 9황자는 전혀 그럴 생각이 없었어요
유리는 약간의 울분이 가득한 상태에서
13황자가 손수건으로 얼굴가린 궁녀를 찾는다는 말을 보고

손수건이 침향의 것인줄 알고
자신이 그 궁녀라는 거짓을 말합니다

유리의 욕심으로 13황자의 부인이 됩니다

다른 후궁들을 보여주는데
어디서 많이 본 배우 찾으셨나요
가운데 빨간색 옷을 입으신분!
<후궁견환전>에서 철없는 옹정제의 후궁 제비역할 맡으신 배우입니다
사극복식이 참 잘어울리시네요

다른 후궁들은 궁녀출신 부인이라면서 유리를 대놓고 무시힙니다

*

참 이 영화 색채가 예쁘고
중국의 화려함이 잘 돋보이는것 같아요

13황자는 침향에게 유리에게 잘보일수 있는 방법을 물어봅니다
그러면서 침향이랑 노닥노닥 거리고
그리고 침향에게 여자에게 해줘야하는 말을 물어보는데
침향에게 막 대신 실험(?)해본느데
침향이 심쿵거리게 만들고 ㅎㅎ

뭔가 저도 GIF파일로 만들어보고싶어서 해봤는데
이거 어렵네요...
이거 움짤 처음인데
이거 만드시는분 진짜 리스펙.. 레알 귀찮답니다

침향은 13황자를 좋아하지만
절대 좋아해선 안되는 사람이구
저렇게 황자랑 노닥거렸다면서
유리에게 뺨도 맞습니다
넌 절대 13황자랑 될 수 없다는 말도 듣게 됩니다
이때부터 13황자를 의도적으로 더 멀리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침향은 유리와 9황자의 불륜장면을 목격하게되고
유리는 입다물라면서 침향을 협박합니다
그리고 침향의 친구 춘수를 몰매를 맞게해서
침향에게 당장 궁을 떠나란식의 협박을 하게됩니다

침향은 어쩔수 없이 춘수를 지키기 위해서
13황자에게 춘수랑 결혼하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던 도중에
13황자가 4황자를 지키기위해서
종인부에 감금됩니다

종인부에 갇히고 눈도 멀게됩니다

침향은 종인부에 갇힌 13황자를 보러가기위해서
유리가 시키는대로
맨발로 눈밭을 걷고 뜨거운 숯불위를 당연히 걸어갑니다

참 순애보적인 사랑이네요..

이렇게 종인부로13황자를 만나러가는데
13황자는 눈이 멀어서 찾아온 사람이 침향이 아닌 유리로 착각합니다
침향은 딱히 자신을 밝히지 않는다는..ㅠ

이후 침향은 먹을걸 만들어서 종인부에 다시 가지만
앞을 지키는 사람들이 절대 들여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의에게 부탁해서 같이 들어가게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때 어의는 강희제를 위해서 탕약실험하는데에 마루타가 된다면
같이 종인부에 들여보내주겠다고합니다
탕약실험 하는거 자체가 좀 ㅋㅋㅋㅋ 웃겼어요

저기서 침향이 환상을 보게되는데
저때 조려영의 연기가 대박..!

훗날 4황자가 옹정제로 즉위하는데요
이때 궁쇄침향에서는 4황자가 강희제를 조종해서
유언을 직접 만들어 냅니다
4황자가 강희제의 유언을 감추고 왕이되엇다는 설정을 가져가는것 같아요

이후 13황자는 풀려나게 되는데요
이당시 4황자는 유리가 9황자랑 내통하고있다면서
13황자에게 정보를 살짝 흘려줍니다

유리는 4황자가 옹정제로 즉위하면서
자신의 위치가 불안해질것 알고
궁녀복장으로 위장하고 궁을 빠져나가려다가 13황자에게 잡히게 됩니다
이때 유리는 자신이 연희궁 나비놀음한것도 아니고 종인부에 13황자를 만나러 간것도 아니라면서 말합니다
유리는 그 당사자를 알려주는 대신에
돈도 주고 자신을 궁에서 빠져나가게해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유리는 빠져나가려는 도중에
옹정제에 의해서 살해당하고
죽는 당시에도 유리는 절대 그 사람이 침향이라는걸 말해주지 않고 죽습니다

13황자가 눈을 다시 뜨게 되고 예전과 같은 신분으로 회복되면서
침향은 어쩌면 13황자와 다시 만날수 있겠다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옹정제가 13황자는 앞으로 자신을 보필해줄 오른팔이라면서
떨어져 나가달라고 부탁합니다
침향은 울부짖으면서 자신의 처지를 비통해합니다

어쩌면 가장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여줬는데
신분차이때문에 비참하게 멀어져야 하는 자신의 처지도 슬펐겠지요

침향은 궁을 떠나기로 한 날 종인부를 다시 찾아갑니다
종인부는 사실은 감옥같은곳이지만
침향에겐 어쩌면 이곳은 13황자의 사랑의 추억이 남겨져있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종인부를 다시 마지막으로 간날
13황자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었고
침향과 13황자는 재회합니다

모든 픽션은 그러하듯
해피엔딩입니다

저 캡쳐 정말 예쁘지않나요
이런 이상적인 키차이...

아쉬운건 해피앤딩의 길이가 넘나 짧다..라는거


그리고 웃겼던건 사실은 얼굴의 반을 손수건으로 가렸어도
조려영과 저우동위의 눈매가 다른데 그걸 못알아본 13황자가 답답스...
근데 현실적이면 드라마가 아니라고 하지요


진짜 이거 색채가 정말 예뻐요
제가 다 못담아내는게 내 한이요...



중드 무미랑전기 리뷰한다고 해놓곤
껄ㄹ껄껄
다른거 하고있네염
사실 글 쓰기전에 꼭 드라마를 정주행을 다시하기때문에
정보를 다시 모으는게 힘들거든요 허허허허
무미랑전기를 아직 다 못봤어요ㅠ

**

사실 처음에는 등장인물 소개랑 줄거리 소개만 하고싶었든데
저의 글 재주가 여기까지이네요..ㅎㅎ

p.s. 제 블로그 글의 유입 1순위가 바로 이글인데
어디서 궁쇄침향 방송해주나요..? 궁금궁금

반응형